요약: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넓은 화면(The big screen|PC 등) 기기들이 자리를 뺏기고 있다. 사람들이 하루 평균 4시간 48분 정도 소셜미디어나 비디오 앱 등에 시간을 할애하고(한국과 인도네시아는 무려 5시간) 10분 당 7분정도 앱을 사용한다. 유튜브나 게임 등의 오락 앱 시장과 함께 식생활 앱(배민 같은 것), 피트니스 앱 시장도 펜데믹 시기로 성장하였다. (광고 시장도 함께)
내 생각: 생각보다 앱 시장이 더 빠르게 성장중이구나. 스마트폰의 등장과 함께 사람들의 삶의 대부분이 그쪽으로 넘어갔다는 걸 생각해보면 스마트폰 사용 억제보다는 어떻게 하면 스마트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한 시기 것 같다.